최근 SNS의 급격한 성장과 더불어 큰 영향력을 생사하고 있는 사람들이 생겨났고 이들을 SNS 유명인 혹인 영향력 있는 인물이라고 부르고 인플루언서라고 칭합니다. 오늘은 인플루언서 (Influencer)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[ 글의 순서 ]
1. 인플루언서 (Influencer)
2. 인플루언서 유형
3. 인플루언서 마케팅 (Influencer Marketing)
인플루언서 (Influencer)
인플루언서 (Influencer)는 '영향력'이라는 뜻의 'Influence'에 '사람'이라는 뜻의 접미사 'er'를 붙인 단어로, 인스타그램,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(SNS, Social Network Service)에서 수십만 명의 구독자 혹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SNS의 유명인, 트렌드를 선도하는 인물,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인물 등을 칭하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.
인플루언서 (Influencer)
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사람을 뜻하고, 특히 웹 (Web) 상에서 그 영향력이 큰 인물을 말함
인플루언서 유형
인플루언서는 팔로워의 수와 그 영향력의 크기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.
인플루언서 유형
1) 메가 인플루언서 (Mega Influencer)
- 100만 명 이상
- 연예인, 셀럽, 유명 크리에이터 등으로 적게는 수십만에서 많게는 수백만 명에 이르는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
2) 매크로 인플루언서 (Macro Influencer)
- 1만 명 ~ 100만 명
- 수만에서 수십만 명에 이르는 가입자 혹은 회원이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온라인 카페, 페이스북 페이지, 블로그, 유튜브 채널의 운영자
3)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(Micro Influencer)
- 500명 ~ 1만 명
- 천명에서 수천 명에 이르는 사람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
4) 나노 인플루언서 (Nano Influencer)
- 1명 ~ 500명
- 수백, 수십 명의 팔로워를 확보한 개인 블로거
인플루언서 마케팅 (Influencer Marketing)
인플루언서 마케팅 (Influencer Marketing)이란, 영향력 있는 개인을 뜻하는 인플루언서와 마케팅이 결합한 말로, 말 그대로의 뜻 '영향력 있는 개인을 활용한 마케팅'을 말합니다.
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유명 배우를 모델로 써서 비싼 비용을 지불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는 방안으로 최근 크게 주목받고 있는 마케팅의 한 방법입니다.
인플루언서 마케팅은 2015년 이후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으며, 2017년 약 2조 원의 규모에서 2020년 약 10조를 넘는 시장의 규모로 크게 발전할 것으로 예측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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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간 내어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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